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7.08 10:54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고열량, 고지방 음식에 불규칙한 생활 패턴을 피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란 어쩌면 ‘평생 끝나지 않는 숙제’와도 같다. 특히 여름 휴가철이 가까워진 요즘은 주변에서 성급한 다이어트의 실패 사례가 많이 보이기도 한다.

‘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할까?’, ‘다이어트를 한 번에 종결하는 건강한 방법은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한 여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지난 6월 론칭 후 회원들 사이에서 실제 효과가 입증되며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40명의 커브스 회원을 대상으로 커브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임상 실험한 결과 1개월 후 평균 4kg에 가까운 체중 감량 결과를 보였고, 체지방량과 체지방률은 각각 2.8kg, 2.1% 감소했다.

해당 기록은 섭취 칼로리를 제한하여 빠른 체중 감소를 보이는 1단계 도입기, 체지방 감량과 함께 고단백 식이로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들어가는 2단계 감량기를 거친 결과로, 임상 실험 참여 회원들은 마지막 3단계 안정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4주간 진행되는 안정기는 섭취 칼로리를 올려 평상시 식단으로 복귀를 준비하고, 단백질 섭취량을 충분히 늘려 여태까지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면서 기초대사량을 회복하는 기간이다. 

‘커브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회원들이 주 3회 커브스 순환운동을 병행하며 끼니를 거르지 않고 식사할 수 있도록 고단백 위주의 식이요법 정보를 제공한다. 체지방 감량 및 근육량 증가를 통해 단순히 섭취 칼로리를 제한하는 방법의 한계를 타파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원리이다.

커브스코리아 상품본부 담당자는 “그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요요 현상을 겪는 등 다이어트 실패 경험이 있는 회원들이 커브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탄탄한 체형으로 변화하는 신개념 다이어트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