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07.09 11:49

기존 자동차 홍보영상 틀을 깬 획기적인 스토리
1인 도심 라이프에 최적화된 상품성 확보…지난 달 24일부터 사전계약

‘베뉴’ 글로벌 캠페인 영상 및 메이킹 영상 주요 장면 (사진=현대자동차)
‘베뉴’ 글로벌 캠페인 영상 및 메이킹 영상 주요 장면 (사진=현대자동차)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현대차는 이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엔트리 SUV ‘베뉴(VENUE)’의 홍보를 위해 ‘Urban Vibes(도시의 생동감 넘치는 울림)’라는 주제로 제작된 블록버스터급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공개한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베뉴’를 통해 젊고 활력 넘치는 새로운 도심 라이프 스타일을 전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이를 위해 도시의 시작 장소(venue)라고 할 수 있는 공항을 배경으로 촬영했다"고 말했다. 

영상은 대형 수송기(모델명 C-130)에 ‘베뉴’를 탑승시킨 후 3000미터 상공을 비행하다 미국 캘리포니아 인요컨 공항(Inyokern Airport)에 착륙하면서 ‘베뉴’를 화려하게 등장시키는 등 블록버스터급 대작 스케일로 제작했다.

여기에 코나와 투싼, 넥쏘,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현대자동차 SUV패밀리가 총출동해 ‘베뉴’를 맞이하고, ‘베뉴’는 패밀리의 맏형이라고 할 수 있는 ‘펠리세이드’로부터 성능과 가치를 인정받은 후 현대차 SUV 패밀리의 일원이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베뉴는 최근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엔트리 SUV로 이 세대가 주목할 수 있도록 기존 자동차 캠페인 영상의 고정관념을 깬 획기적인 스타일로 제작했다”며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베뉴의 탄생을 재미있게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의 상세 스토리는 ‘베뉴(VENUE)’ 차명이 외관에 랩핑된 대형 수송기가 ‘베뉴’를 싣고 3000m 상공을 비행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수송기 안은 LED 조명장치의 화려한 불빛이 깜빡이고 젊은 감각의 비트감 넘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마치 ‘베뉴’가 조명과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고공비행 중이던 ‘베뉴 수송기’가 착륙하려고 하자 팰리세이드와 넥쏘, 싼타페, 투싼, 코나 등 현대자동차 SUV 모델들이 베뉴를 맞이하기 위해 공항 활주로로 하나 둘씩 모여들고, ‘베뉴 수송기’는 그 바로 위를 압도하면서 저공비행한다.

팰리세이드와 넥쏘, 싼타페, 투싼, 코나 등 현대자동차 SUV 모델들이 ‘베뉴’를 맞이하기 위해 공항 활주로로 하나 둘씩 모여드는 가운데 ‘베뉴 수송기’가 그 바로 위를 압도하면서 저공 비행하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와 넥쏘, 싼타페, 투싼, 코나 등 현대자동차 SUV 모델들이 ‘베뉴’를 맞이하기 위해 공항 활주로로 하나 둘씩 모여드는 가운데 ‘베뉴 수송기’가 그 바로 위를 압도하면서 저공 비행하고 있다.(사진=현대자동차)

‘베뉴’가 수송기에서 내려서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자 활주로 앞에 도열된 현대차 SUV모델들이 하나 둘 씩 뒤로 물러서 길을 열어 주고, ‘베뉴’는 현대차 플래그십 대형SUV 팰리세이드와 정면으로 마주서게 된다.

‘베뉴’는 팰리세이드를 향해 거친 엔진음을 뿜어내고, 이에 팰리세이드 역시 폭발적인 엔진음으로 응수한다. ‘베뉴’는 팰리세이드의 응수에 주눅들지 않고 마치 돌진할 것 같은 엔진음을 계속 뿜어내자 팰리세이드는 길을 비켜주면서 현대자동차 SUV 패밀리의 일원으로 받아들인다.

현대차 관게자는 “이 장면은 자신의 의견과 소신을 당당하게 밝히는 베뉴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의 성향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의 마지막은 ‘베뉴’를 선두로 현대자동차 SUV 모델들이 뒤를 따르면서 ‘베뉴’의 주 활동무대가 될 도시(urban)로 향하는 모습으로 마무리 짓는다.

글로벌 엔트리 SUV ‘베뉴’는 이달 국내 출시에 이어 올 하반기 호주와 중남미, 중동, 북미 등 전세계에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베뉴’는 동급최고 수준의 연비와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감성, 개성 강한 디자인으로 ‘1인 도심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지난 달 24일부터 국내 영업점에서 사전계약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