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7.09 14:14

피트니스클럽, 스카이라운지,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도입
'OUTDOOR: Life' 조경 콘셉트 적용,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 높여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현대인들의 워라밸을 지향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커뮤니티시설과 조경시설을 특화한 단지가 예비청약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바쁜 일상으로 지친 사람들이 주거지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 각종 편의와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어 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건설사들은 이를 고려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여가 및 휴식 활동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특화 설계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이다.

우선 커뮤니티시설에는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시설을 도입하는 추세다.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독서실, 도서관 등 운동 및 교육 공간은 기본이고, 단지 내 카페나 회의실 등 입주민 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시설도 마련하고 있다.

조경시설의 경우, 주차장을 지하화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고 녹지 비율을 높여 쾌적한 주거 여건을 만들고 있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이나 수경시설을 선보여 단지 내에서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조경 특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가운데 오는 12일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인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도 입주민의 위한 뛰어난 커뮤니시설과 조경시설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단지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했다.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등 삶의 활력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운동 공간이 단지 내 마련된다. 또 전용 전망형 엘리베이터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휴게공간인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그 외에도 경로당, 어린이집, 독서실, 작은도서관,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자전거주차장, 무인택배시스템 등이 적용돼 생활의 편리함을 높여줄 전망이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에는 ‘OUTDOOR: Life’ 조경 콘셉트가 적용된다. 아파트 내부를 제외한 모든 야외공간에서 운동, 놀이, 휴식, 여가활동이 연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집의 개념을 확장한 설계 개념으로, 단지내 중심공간에는 모든 입주민들이 모여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 공간 ‘OUTDOOR GROUND’를 조성한다. 외부공간에서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산림청 권장 미세먼지 저감수종을 단지 내에 식재하고, 안심놀이터를 위한 미세먼지 신호등 안내판, 다양한 인지활동이 가능한 테마놀이터가 설치된다. L3블록에는 어린이집,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조롱조롱 쉼터 등이 결합된 통합형 놀이공간 ‘KIDS GROUND’가 조성되며, M5블록에는 총 3개의 놀이터(어린이놀이터2개소, 유아놀이터1개소)가 3색 3재미를 가진 테마로 조성된다. 

전 세대에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도 적용했다. 스마트 환기 시스템은 각 세대에 미세먼지 등의 공기질을 알려주는 스마트 환기센서와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H13등급의 헤파필터가 내장된 전열교환기를 통해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다. 

첨단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시스템도 눈에 띈다. 외출 설정 후 도어카메라를 통해 영상통화로 방문자 확인이 가능하고, 외부인이 현관 앞 일정시간 배회 시 근접센서 감지 후 도어카메라가 자동으로 영상을 저장하고, 월패드 및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거실에는 통합형 월패드, 안방과 각 침실에는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된다. 이를 통해 대기전력차단제어, 조명제어, 난방제어와 스마트폰을 통한 외부 원격제어 서비스가 가능하다.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한국토지주택공사,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이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3, M5블록에 분양할 예정인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4-2생활권 마지막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는 점에서 많은 수요자들의 인기가 예상된다. 지하 1층, 지상 20~29층, 전용면적 59~99㎡, 총 817세대가 분양될 예정이며, 단지 고정수요와 단지 인근 테크밸리(계획) 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단지 내 상가 8실도 동시분양한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7월 16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수) 1순위, 18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목) 예정이며, 계약은 8월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3일간 실시한다. 동시 분양되는 단지 내 상가의 경우 18일(목) 입찰이 진행되며, 19일(금)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3-3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