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7.15 00:01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위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11일부터 2019년 7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151,43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 와 비교해보면 17.37% 줄어들었다.
 
2019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위너, SF9, 세븐틴, 뉴이스트, NCT, 인피니트, 샤이니, 동방신기,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아스트로, AB6IX, 2PM, 빅스, 핫샷, 리미트리스, 트레이, 비투비, 몬스타엑스, 갓세븐, 디크런치, 더보이즈, 원팀, 틴탑, 블락비, 비스트, B1A4, 젝스키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7,008 미디어지수 4,617,216 소통지수 3,139,712 커뮤니티지수 3,632,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6,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601,065와 비교하면 18.09% 하락했다.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944 미디어지수 1,834,752 소통지수 1,154,538 커뮤니티지수 1,422,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6,3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34,002와 비교하면 19.14% 상승했다.
 
3위, 위너 (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김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736 미디어지수 1,196,800 소통지수 561,996 커뮤니티지수 503,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8,404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02,326 와 비교하면 154.25% 급등했다.
 
4위, SF9 ( 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664 미디어지수 1,682,944 소통지수 104,011 커뮤니티지수 331,6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4,23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98,748 와 비교하면 274.82% 급등했다.
 
5위, 뉴이스트 ( JR, Aron, 백호, 황민현, 렌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1,216 미디어지수 603,392 소통지수 553,888 커뮤니티지수 429,6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8,193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47,987와 비교하면 27.0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 와 비교해보면 17.3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9.64% 하락, 브랜드이슈 7.00% 하락, 브랜드소통 13.14% 하락, 브랜드 확산 34.2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즐기다, 좋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지민, 오리콘, 게임"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51%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4% 하락, 브랜드이슈 10.01% 하락, 브랜드소통 30.35% 상승, 브랜드 확산 17.17% 하락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