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7.15 09:05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라잘코리아는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사포닌이 함유된 신제품 ‘배도바’를 선보이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미세먼지는 외출 시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집 안으로도 유입되기에 그 어느 때보다 건강관리에 주의를 요하게 된다.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호흡기가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 혹은 선천적으로 기관지가 약한 이들은 기관지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심할 경우 질병에 노출되기도 한다.

라잘코리아가 라잘바 시리즈로 선보인 ‘배도바’는 도라지, 배, 홍도라지 농축액을 사용함으로써 사포닌 함량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업체에 따르면 홍도라지는 쓴 맛이 적어 섭취 시 거부감이 없는 맛을 유지하고 구증구포의 과정에서 사포닌 함량이 두 배로 증가하게 되는데, 여기에 이눌린 성분 함량을 높이고 생약재 조성물로 복합적 효과까지 지니도록 했다.

사포닌은 인삼에도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기관지 건강뿐만이 아니라 항산화, 항암,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관리를 위한 생리활성물질로 각광받고 있다.

또 ‘배도바’에는 성균관대학교 기능성식품공학연구실과 성균바이오텍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DS식물성혼합추출물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원료는 체내 니코틴 분해 효과와 다이옥신의 독성을 감소시키며 중금속 배출 및 해독용 조성물로도 특허를 받은 바가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라잘코리아는 이 ‘배도바’를 통해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사포닌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개별 포장의 겔타입으로 선보인 상태다. 또한 이 외에도 양배추 농축액을 베이스로 한 ‘양바’와 프로바이오틱스 효과를 볼 수 있는 ‘장바’,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간바’도 라잘바 시리즈로 동시에 선보였다. 해당 제품들은 한국콜마BNH와 함께 개발 했으며 생산 또한 한국콜마BNH의 시설에서 전담한다.

라잘코리아 관계자는 “배도바는 특허물질 및 사포닌이 함유 된 많은 원료들이 들어가 있어 흡연자뿐만이 아니라 기관지 관리가 필요한 모든 분들을 위해 준비된 제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배도바’에 대한 자세한 사항 확인 및 구매는 라잘코리아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