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7.15 15:07

한국만화영상진흥원-스타필드시티 부천점, '길고 긴 벽화 만화 공모전' 개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이 가로 40M 세로 3M의 벽을 만화로 구성하는 공모전 '길고 긴 벽화 만화 공모전'을 개최, 만화도시 부천에 초대형 만화 벽화가 탄생될 것으로 보인다.

만화도시 부천의 신진 만화가를 발굴·지원하고자 처음 개최되는 '길고 긴 벽화 만화 공모전'은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데뷔 5년 이내의 신진 만화가 및 예비 작가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 수상자의 만화 벽화 구성안은 오는 9월 초 오픈하는 스타필드시티 부천점 옥상정원 40M의 초대형 만화 벽화로 구현되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명은 30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진다. 또 수상자 모두에게는 스타필드시티가 선정한 부천 신진 만화 작가로서의 지위 부여와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의 기회가 우선적으로 제공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7월 12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이며, 접수 마감은 8월 5일 오전 10시이다.

작품주제는 ‘보고 듣고 만지고 놀고 상상하는 부천시 어린이’, ‘새롭게 탄생하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서 행복이 넘치는 우리 가족’ 중 하나를 선택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공모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