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7.15 15:5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환기 시스템에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웨이븐’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공동 진행한 2019 하이서울 어워드 우수 상품에 선정됐다.

2019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공동 진행하는 사업으로 1, 2차 엄격한 기준의 심사를 통해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제품에 서울시에서 인정한 우수 상품이라는 인증 마크를 부여하며,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국내 홍보뿐 아니라 해외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스아이디허브의 웨이븐(WAVEN)은 기존의 환기시스템과는 차별화된 원리로 공기를 정화한다. 

기존 제품이 필터에 공기를 순환시켜 근거리 공기를 정화하고 배출하는 원리였다면 웨이븐은 넓은 공간의 유해공기를 신속하게 배출하고 양질의 공기를 유입하는 기술을 도입했다.

실외의 미세먼지를 정화해 실내로 끌어들이고, 필터로 제거할 수 없는 유해물질을 외부로 배출하여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방식이다.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웨이븐 앱을 통해 지역 공기 정보를 분석하여 인공지능으로 적절한 운전 알고리즘을 추천한다. 번거롭게 직접 풍량과 시간을 설정할 필요가 없어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미세먼지와 실내 유해물질에 대한 관심과 함께 이목을 끌었던 웨이븐은 이번 우수 상품 선정을 통해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