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예경 기자
  • 입력 2019.07.17 15:28
대구시교육청과 대구교육대학교가 '교육정책 추진 협력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강은희(왼쪽 네 번째) 대구시교육청장과 임청환(왼쪽 다섯 번째) 대구교육대학교 총장이 '교육정책 추진 협력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뉴스웍스=이예경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교육대학교와 16일 대구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교육정책 추진 협력망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강은희 교육감, 임청환 대구교대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교육청과 대구교대는 초등 기초학력 향상 자료 개발 및 학교 지원, IB(PYP)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관련 공동 연구, 초등 창의 융합적 SW 교육 활동 추진,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초등 돌봄교실 대학생 교육봉사활동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서로 힘을 합쳐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논의한다면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초등학교에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자원 등을 제공해 학생들이 미래를 살아갈 힘을 기르고, 자신의 잠재력을 꽃피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