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7.17 09:43
(사진제공=달콤커피)
(사진제공=달콤커피)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달콤커피는 로봇카페 비트가 이달 28일까지 열리는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 중이라고 17일 발표했다. 

남부대 주경기장 마켓스트리트 내 정보통신기술(ICT) 체험관에 위치한 로봇카페 비트는 대회 개막일인 지난 12일부터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며, 현장을 찾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로봇이 만든 다양한 음료를 서비스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달콤커피는 이번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비롯해, 다음 달 5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전 세계 수영동호인들의 축제인 마스터즈 대회 기간에도 현장에서 비트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강영석 달콤커피 사업본부 본부장은 "수많은 국내외 관람객들이 비트가 음료를 제조하는 모습을 신기하게 바라보며 기념사진을 찍는 등 로봇카페 비트가 ICT 체험관의 핫플레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비트가 제공하는 무료 음료를 즐기며 지구촌 최대 수상 스포츠 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올림픽, 월드컵 등과 함께 5대 메가스포츠 대회로 분류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2년 주기로 열리는 지구촌 최대 수상 스포츠 이벤트다. 이번 광주 대회의 경우 역대 최대 규모로 전 세계 선수 및 관계자들과 수많은 국내외 관람객들이 대회 현장을 찾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