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9.07.17 21:07

수원권선청소년수련관서 '조경 무료특강'
수원엠아이티능력개발원서 전문가 교육 실시
은퇴실업자·중장년층·재취업·귀농희망자 등에 인기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가 엠아이티능력개발원과 함께 중장년 재취업 직종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조경관련 무료특강을 지원한다.

특강은 고용노동부 우수직업훈련기관인인 수원 엠아이티능력개발원이 전문 교수진으로부터 조경 분야 관련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인생 이모작을 위한 제2의 직업찾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무료특강은 이달 4일 진행된 1차 특강을 시작으로 10월24일까지 총 8차례 진행되며 매월 첫째, 셋째주 목요일 2회에 걸쳐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시간씩 수원권선청소년수련관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중장년층에 폭 넓은 재취업과 도시조경을 위한 녹색활동의 확산을 목적으로 설계됐다.

조경분야의 전문 교수진이 참여해 조경의 기초지식 습득은 물론 소나무 정지전정, 정원의 관리, 조경수목의 번식방법, 병충해 관리, 수모에 대한 기본상식 등에 대해 강의한다. 특히 7일차에는 무궁화 박사 1호인 박형순 박사가 초빙돼 무궁화 재배 및 관리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엠아이티능력개발원 강원지역 지점교육원인 강원팜산업교육원에서도 동시 진행된다.

강의료는 무료이며, 조경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직접방문 또는 이메일(mithrd@naver.com)과 홈페이지에서 접수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조경 특강이 은퇴자 및 귀농을 계획 중이거나 도시조경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조경전문가로서 제2의 인생경로를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엠아이티능력개발원에서는 조경직종훈련외에 4차산업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실업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개발,분석과정 및 사물인터넷(IoT)과정을 비롯해 제조기업에서 사무관리직으로 취업한 품질관리(QM/QC)전문가 과정을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