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호 기자
  • 입력 2019.07.18 17:35

교육의 발전이 영천의 미래다

17일 기관·단체장 모임 이수회 회의에 앞서 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 설립인가 촉구 서명 운동을 가졌다(사진제공=영천시)
17일 기관·단체장 모임인 이수회 회의에 앞서 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 설립인가 촉구 서명 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천시)

[뉴스웍스=임성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영천로봇캠퍼스 조성사업이 2020년 후기학년도 개교를 목표로 설립인가, 준공 등 마무리 절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천시는 17일 기관·단체장 모임 이수회 회의에 앞서 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 설립인가 촉구 서명 운동을 가졌다.

이수회 회원들은 “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 설립은 인근도시와 비교해 부족했던 고등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산업과 연계해 전문인력을 양성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영천시 이수회가 폴리텍대학 설립인가 촉구 서명운동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영천캠퍼스 설립과 관련해 현재 폴리텍대학법인은 2020년 9월 개교를 목표로 설립인가 신청을 준비하고 있으며, 시는 이를 위한 협조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15일 관내 고등학교장 간담회에서 폴리텍대학 설립인가 촉구 서명운동을 펼치는 등 설립인가를 위한 서명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한국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가 융복합형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선도적인 직업교육기관으로 우뚝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나아가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와 취약계층의 경제활동을 돕는 등 사회안전망 역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영천로봇캠퍼스는 화룡동 산14-7번지 일원 8만여㎡에 총 357억원을 투입해 대학본부, 공학관, 기숙사 등을 건립하고 있다.

현장실무 전문인을 양성하는 국책특수대학으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력 양성에 필요한 학과로 구성되며 2년제 학위과정으로는 기계·전자·IT 기술이 통합된 로봇융합 기술 과정으로 운영되며 전문기술과정은 드론 운영 및 정비, 3D 프린트 등 산업수요에 맞는 직업훈련과정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