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7.19 14:0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매틱 네트워크가 말린 프로토콜과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 블록체인 발전을 위해 앞장선다.

인도에서 블록체인 해커톤, 밋업, 컨퍼런스 등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매틱 네트워크는 뉴욕 벤처캐피탈 포커스 랩스와 협업하여 매틱 생태계에 기여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매틱 네트워크 측은 “인도내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보조금을 지원하고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등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틱 네트워크의 첫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블록체인 레이어-0 확장성 솔루션인 말린 프로토콜이 선정되었다.

레이어-0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가장 기초적인 레이어로, 주로 통신 규율 및 토큰 거래 부분의 프로토콜에 해당한다.

말린 프로토콜은 바이낸스 랩스와 애링턴 XRP) 등 유명 벤처 캐피탈로부터 약 300만 달러를 투자 받았으며, 프라이빗 세일 금액 중 25만 달러 규모의 토큰 세일을 매틱 토큰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매틱 네트워크 공식 미디엄에 따르면 “매틱 토큰을 통한 말린 프로토콜의 프라이빗 세일은 블록체인 지원 프로그램의 일부분”이라며 “매틱은 사이드 체인을 이용하여 매틱 토큰으로도 세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매틱 네트워크는 지난 4월 25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IEO 플랫폼 런치패드를 통해 500만 달러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모금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