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7.22 09:44

앱 설치나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계좌·카드개설 가능

(사진제공=NH<b>농협</b>은행)
농협은행 모바일 가상지점 NH 링크(LiNK) 기본 화면 모습. (사진제공=NH농협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별도 앱 설치나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 등으로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링크(LiNK)’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NH 링크는 앱에 기반한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 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이다.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좌인증 등의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과 예적금 상품, 체크카드 등을 가입할 수 있고 대출상품 안내와 계좌조회, 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를 단순화해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고 상품설명을 이미지화해 전달력을 강화했다.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NH 링크, NH농협은행 링크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모바일 가상지점 NH 링크 페이지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고 향후 URL과 QR코드로도 이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NH 링크는 웹기반으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마케팅도 용이하게 설계돼 현재 한국조폐공사 지역상품권 ‘착(Chak)’등과 진행 중인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출시를 기념해 7월 31일까지 농협은행 SNS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서 초성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 8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O/X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총 200명에게 인절미 빙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SNS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