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7.22 10:52

유튜브 프리미엄 등 모든 유료 서비스, 페이코포인트로 결제 가능

(자료제공=<b>NHN페이코</b>)
(자료제공=NHN페이코)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NHN페이코는 유튜브에 페이코(PAYCO) 포인트를 활용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이코 포인트 결제는 구글과 맺은 파트너십에 기반해 2017년 11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구글플레이에 먼저 적용된 바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유료앱과 인앱결제, 영화, 전자책 구매를 경험한 이용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것을 계기로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로 확대 적용하게 됐다.

이번 적용으로 유튜브 이용자는 유튜브에서 광고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결제, 유튜브 내 영화 제공 서비스인 ‘유튜브 영화’, 유튜브 운영자가 오픈한 유료채널을 이용하고 지불하는 ‘채널 멤버십’,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후원할 수 있는 ‘슈퍼 차트’ 등 모든 유료 서비스의 원화 결제에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결제는 유튜브 내 계정 페이지 또는 구매 단계에서 결제수단으로 페이코 포인트를 선택하고 페이코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계정 연동을 마친 뒤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구글플레이에서 페이코포인트를 등록해 사용해온 이용자라면 별도 연동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 측은 “이번 유튜브 결제는 페이코가 영상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에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모바일 게임, 영상 등 콘텐츠 시장에서 매력적인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코 포인트는 미리 금액을 충전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수단이다.

28개 제휴 금융기관의 계좌 또는 무통장입금,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충전할 수 있고 북앤라이프도서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상품권 등 외부 상품권을 전환해 충전할 수도 있다.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2%를 포인트로 리워드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