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26일부터 '열린 상담실' 운영…의사결정권자가 7일내 답변
방사청, 26일부터 '열린 상담실' 운영…의사결정권자가 7일내 답변
  • 최승욱 기자
  • 승인 2019.07.22 1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호 "사업 추진하며 겪는 업체의 애로사항을 적극 지원하고 해결”
(이미지=방사청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최승욱 기자] 방위사업청은 오는 26일부터 업체가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충사항을 전달하고 해결방안을 토의할 수 있는 '열린 상담실'을 운영한다.

방위사업청은 지난해 11월부터 왕정홍 방사청장이 매주 기업을 찾아가 수출 관련 상담을 하고 7일 이내에 답변하는 다파고(DAPA-GO)를 시행하며 업체에 속도감 있는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7월까지 총 141건의 건의사항을 접수받아 140건을 처리하고 1건은 진행 중이다. 업체들은 다파고를 통해 건의사항을 직접 전달할 수 있어 의사소통의 갑갑함이 해소되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다파고처럼 업체와의 직접적 소통을 수출 분야 외에 사업관리 분야로 확대하기 위해 열린 상담실을 개설했다. 그간 업체가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 중에 발생하는 문제는 청의 사업담당자 또는 사업팀장과 주로 논의 해왔다. 이번 열린 상담실을 통해 업체가 주요 의사결정권자인 사업부(단)장 이상의 부서장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상설 창구가 마련됨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신속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림제공=방사청)

열린상담실은 온라인으로 업체 고충사항을 접수하고 오프라인에서 상담 및 토의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업체와 방위사업청과의 업무 협조 및 업무 관련 자료의 안전한 공유를 위한 정보시스템인 '방위사업 협업체계'에 가입된 업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업체가 열린 상담실을 통해 요청한 내용은 사안에 따라 해당 사업부(단)장 또는 사업관리본부장이 직접 만나 토의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한다. 방문 절차가 복잡하여 부담을 주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면담은 주로 정부과천청사 내에 민원인을 위한 공간을 확보,진행할 예정이다. 업체의 청 방문이 어려울 경우 업체를 직접 찾아가 면담을 할 수도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뉴스웍스
  •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40 서울인쇄정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79-8700
  • 팩스 : 02-2279-773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진갑
  • 고충처리인 : 최승욱
  • 법인명 : 뉴스웍스
  • 뉴스통신사업자 등록번호 : 문화관광부-나00011
  • 등록일 : 2007-07-26
  • 발행일 : 2007-07-26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17년 4월 17일
  • 회장 : 이종승
  • 편집·발행인 : 고진갑
  • 편집국장 : 최승욱
  • 뉴스웍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뉴스웍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work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