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7.22 15:10
코오롱 여름문화축제 '브리티시 페인팅 2019' 전시회에 참가한 에린 롤러(왼쪽), 린지 불 작가가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그룹)
코오롱 여름문화축제 '브리티시 페인팅 2019' 전시회에 참가한 에린 롤러(왼쪽), 린지 불 작가가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그룹)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코오롱그룹의 문화예술 나눔공간 ‘스페이스K’가 개관 8주년을 맞이해 오는 8월 23일까지 코오롱 여름문화축제 ‘브리티시 페인팅 2019’ 전을 연다.

스페이스K는 2012년 ‘크리에이티브 런던’전을 시작으로 영국을 비롯한 중국, 인도네시아, 루마니아 등 다양한 나라의 현대미술을 소개해왔다.

올해 진행되는 브리티시 페인팅 2019에서는 현대미술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영국의 트렌디한 작품들을 접할 수 있다. 스페이스K_과천(경기도 과천 코오롱타워 로비)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국의 트렌디한 작품들을 접할 수 있다. 독특한 회화 세계를 펼치고 있는 린지 불 등 3명의 영국 미술가가 이번 전시에 참여했다.

2016년 리버풀 비엔날레협회 아티스트 어워드 수상 작가인 린지 불은 무대 뒤 화려한 분장을 한 연기자들의 모습을 통해 소외된 자들의 내면 심리를 은유적으로 그려내 평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작가 벤 제이미는 버려진 폐기물에서 받은 영감을 소재로 작품 활동을 펼쳐왔고 2016년 영국 존무어 페인팅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에린 롤러는 즉흥적이고 대담하게 유화 본연의 순수성을 표현하는 작가다.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인 ‘위 페인트(WePaint)’도 진행된다.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