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7.30 15:5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가 암호경제학 연구소 디콘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 자료를 공유한다. 

테라와 디콘은 안정적이고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퍼블릭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테라는 차세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금융 인프라, 디콘은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한 탁월한 자문·리서치 역량을 바탕으로 스테이블코인 및 네트워크 시뮬레이션 관련 연구를 진행한다. 

디콘은 이번 파트너십의 첫 번째 리서치 보고서로 테라 스테이블 코인과 페이스북 리브라를 심층 비교 분석한 콘텐츠를 지난 29일 공개했다. 

보고서는 테라와 리브라가 가격을 안정화하는 디지털 화폐라는 점에서 유사하지만, 스테이블 코인의 담보방식, 활용 방법, 컨센서스의 속도 및 탈중앙성 등에서 차이가 난다고 분석했다. 

스테이블 코인의 특성에 따라 사업도 다른 방향으로 전개될 것이 예상되며, 스테이블 코인 발행과 결제 시장에 먼저 진입한 테라는 주조차익를 통해 고객·사업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인센티브와 테라 네트워크 성장을 연동시킨 점이 인상깊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기술 및 리서치 전문성을 활용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