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규 기자
  • 입력 2019.07.31 17:09

이진환 다산신도시총연합회장 "이창균 의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경기도의회 이창균 의원.(사진=이창균 의원실)

[뉴스웍스=임성규 기자] 이창균 경기도의회 의원(남양주5)의 수년간 노력으로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복합커뮤니티센터가 건립된다. 

31일 이창균 의원에 따르면 경기도시공사는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입주민의 공공복리 증대 및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위해 복합커뮤니티센터를 2021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는 남양주 진건지구 내 문화복지시설부지가 확정됐으나, 복합문화시설의 구체적인 건축기본계획의 미확정 등으로 관련기관(남양주시)의 부지매입이 지연됨에 따라 조속한 시설부지 매입 확정을 위해 2019년 하반기부터 의사결정의 기초자료 조사 및 건축기본계획수립 용역 수행 등 관련 인허가 사전 검토 단계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창균 의원(도시환경위)은 "다산신도시 내 문화공간과 시설이 부족한 상황이었다"며 "적기 착공을 위해 입주민과 경기도시공사를 적극 중재한 결과,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입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랜드마크적인 커뮤니티 생활혁신공간으로서 제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의원은 "경기도시공사는 입주민, 남양주시 등에게 신도시 개발이익의 일부환원 필요성이 대두되어 택지개발업무처리지침 제37조(지역개발투자)에 따라 개발이익금 범위 내 시설물 기부채납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 중에 있으며, 적정예산을 확보해 타 신도시 사업지구보다 특화된 문화복지시설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통 혼잡이 심각한 도농사거리~빙그레 구간 도로는 도로확장 검토구간이 밀집 상가지역으로 도로확장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나 적극적인 중재로 다산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변경)에 도로확장을 반영하기 위한 절차를 관계기관과 협의중이다"고 말했다.

이창균 경기도의회 의원이 다산신도시 건설현장을 확인하고 있다.(사진=이창균 의원실)

이진환 다산신도시총연합회 회장은 "이창균 의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입주민들이 원하는 시설인 수영장, 도서관, 공연장을 포함한 복합문화시설이 잘 건립이 될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기도시공사와 이창균 의원과 소통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