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8.01 11:01
손석구 (사진=tvN 제공)
손석구 (사진=tvN 제공)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손석구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극본 김태희 연출 유종선)에서 킹메이커 비서실장 차영진으로 매회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고 있는 배우 손석구가 회를 거듭할 수록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며 대중을 사로잡고 있는 것. 

손석군는 정무에 있어서는 냉철하기 그지 없는 대통령 권한대행 비서실장 차영진으로 분해 카리스마와 귀여움, 섹시함과 멍뭉미를 오가는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극 중 손석구는 지진희에겐는 자신의 정치적 소신을 가감 없이 밝히며, 상사인 허준호에겐 귀여운 후배로 보여지는 한편, 이무생에게는 선임 행정관으로서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하는 등 때에 따라 다양한 얼굴을 보여주며 열연을 이어가고 있다. 

누구든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연기력과 때로는 귀엽게, 때로는 박력 있게 극을 이끌어가는 그의 매력은 시청자들을 단박에 사로잡고 있다. 또한 거기에 어떤 캐릭터와 붙어도 완벽한 합을 이루는 케미스트리는 작품의 백미가 아닐 수 없다. 

한 캐릭터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대치의 매력을 뽑아내며 역할에 매진하고 있는 손석구. '60일, 지정생존자'의 전개가 지속될수록 손석구를 향한 관심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을 뿐 아니라 '손스윗', '차댕댕', '차며들다' 등 다양한 신조어까지 만들어지며 뜨거운 팬덤이 형성되고 있다. 이는 무엇보다도 손석구 특유의 텐션이 느껴지는 연기와 각 장면에서 적절하게 드러나는 섹시함과 귀여움 덕분이라는 평. 

탄탄한 연기력에 팔색조 매력까지 겸비하며 ‘타당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손석구에게 끝까지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