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8.01 14:53

3일 경주 화랑마을서 첫 무대…관광자원개발사업장 8곳 순회하며 무료공연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도는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과 ‘경북관광과 함께하는 두근두근 문화공연 ‘2019 문화보부상’의 첫번째 무대를 3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9 문화보부상’은 지역관광활성화 및 3대문화(신라, 가야, 유교)를 홍보하기 위해 방문객들에게 제공되는 순회공연 프로그램으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8월부터 10월까지 3대문화권 관광자원개발사업장 8곳에서 다양한 장르의 매력적인 공연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경주화랑마을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대구· 경북 지역에서 뛰어난 실력과 뜨거운 열정을 지닌 신인성악가로 구성된 ‘인칸토솔리스트앙상불’의 뮤지컬갈라쇼, 비보이/팝핀/락킹/비트박스 등 각 분야 최고의 춤꾼들로 이뤄진 ‘코리아브레이커스’의 화려한 비보이(B-Boy)퍼포먼스, 재즈밴드 등 지역을 대표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펀치, 신현희, JK김동욱, 신효범 등 실력파 가수들의 라이브밴드 공연까지 다양한 공연을 준비해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더위를 날려주는 시간은 물론 특별하고 소중한 여름밤의 추억을 선물 할 예정이다.

오는 3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시작하는 ‘2019 문화보부상’은 10월 12일 청도 신화랑풍류마을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장소와 출연진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053-217-5900)나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ub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북도 김부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공연과 대중가수들이 출연하는 멋진 공연이 준비된 만큼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