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02 08:3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이쿤은 ‘스푼라디오’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발표했다.

작년 11월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넘어선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오디오 유튜브’로 불리는 ‘스푼라디오’ 앱은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채널 개설을 통해 누구나 라디오 DJ가 될 수 있다.

하루 평균 개설되는 5만 5000개 이상의 방송을 통해 청취자들은 각자 원하는 취향과 콘셉의 방송을 듣고 라디오 DJ와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5년 처음 국내에 선보인 ‘스푼라디오’는 현재 한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9개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체 이용자 중 70%가 해외 사용자이다.

지난해 진출한 일본에서 한국을 뛰어넘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서비스 성장을 통해 월간 아이템 판매액 역시 지난해 동기간 대비 75% 이상 증가한 40억 원을 달성했으며 ‘스푼 라디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라디오 DJ들의 평균 수입액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혁재 마이쿤 대표는 "’스푼라디오’는 양방향 소통을 즐기는 Z세대의 콘텐츠 소비 방식에 맞춰 혁신적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보다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