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05 10:4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최첨단 공정 제어 솔루션 업체인 KLA 코리아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9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이란 정부가 일자리 창출 규모와 일자리의 질이 우수한 100개 기업을 선정하여 포상하는 제도로, 2018년 처음 도입됐다.

KLA는 평가 대상 기간인 2017~2018년 동안 신규 고용창출 실적, 청년 고용, 정규직 전환, 일-생활 균형 실천 등과 관련한 회사의 적극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해당 기간 동안 신규 고용은 24% 증가했으며, 신규 채용 인원 중 81%가 청년 고용이었다. 채용한 신규 청년 입사자 중 약 98%는 정규직으로 선발됐다.

정규직 전환 비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LA는 인턴 및 파견직으로 입사 후 계약 기간을 완료한 약 82%를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KLA의 정년은 만 65세로, 노동법 기준인 만 60세보다 길게 보장되고, 여성 엔지니어 채용 비중도 급격히 증가하는 등 여성, 장년 등 취약계층 일자리 배려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일-생활 균형 보장 및 직원 복지 향상 등과 관련한 직원 간담회 요구 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상조 서비스 및 임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 사내우수 동호회 시상, 사회적 책임 활동 활성화, 징검다리 연휴 시 연차사용 장려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지원 활동들을 펴 나가고 있다.

정용식 KLA 코리아의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어 대단히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KLA의 모든 임직원들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유능한 인재들을 유치해서 더 큰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선순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