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영길 기자
  • 입력 2019.08.05 17:37
인도네시아 SOHO 관계자들이 네오팜 본사를 방문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오팜)
인도네시아 SOHO 관계자들이 네오팜 본사를 방문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오팜)

[뉴스웍스=김영길 기자]  네오팜이 오는 10월 인도네시아에서 노로이드의 신규 라인 ‘더마뉴얼 3종’을 론칭한다.

‘노로이드’는 PT SOHO를 통해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는 네오팜의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다.

SOHO는 인도네시아 내 세라마이드 보습제 시장점유율 1위, 연 매출 4000억원의 인도네시아 유수 제약사다.

네오팜은 지난 2009년부터 SOHO와 MOU를 맺고 독자 개발 MLE 기술을 적용한 ‘노로이드’의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노로이드는 인도네시아 내 1000여 개 매장을 보유한 ‘Kimia Farma’를 비롯해 병원 및 약국에서 판매 중이다. 

최근 몇 년간 노로이드 제품이 인도네시아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현지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추가 라인 론칭을 결정하게 되었다.

10월 론칭을 앞둔 ‘더마뉴얼 3종’은 피부과 시술 후 애프터케어를 돕는 노로이드의 신규 라인으로, ‘더마뉴얼 프로텍트 크림’, ‘더마뉴얼 리제너레이팅 크림’, ‘더마뉴얼 선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로이드 더마뉴얼 라인 론칭에 앞서 지난 30일 SOHO사 관계자와 현지 의사진 8명이 네오팜 본사 및 R&D 센터·생산시설을 방문하였으며, MLE 기술과 생산시설에 대단히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인도네시아는 빠른 경제 성장과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하면서 화장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지난 4월 한국무역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화장품 시장은 2010년 이후 연간 15%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2018년 33억 달러 규모를 기록했다. 

중상류층을 중심으로 피부과에서 피부 및 미용관리가 성행 중으로 관련 스킨케어 제품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네오팜 관계자는 “아세안 국가의 국민 소득 및 구매력 증가로 인해 화장품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만큼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에서 유통망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