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05 20:4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블록체인판 인스타그램 피블은 자사의 피블 앱에서 인기 게시물을 대상으로, 연간 총 4억 상당의 암호화폐 보상 이벤트를 5일 자정부터 시작한다.

보상이벤트는 피블 앱을 설치한 모든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피블 앱에 올린 사진이나 동영상 중 인기를 모은 게시물을 매일, 매시간 또는 실시간으로 선정, 피블 코인과 교환이 가능한 1만~1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인기 게시물은 조회수, 댓글 수, 업보팅, 팔로워 등의 인기 요인을 집계하여 자동 선정되며 피블앱의 리더보드화면에서 사용자가 획득한 상금 순위와 수상 게시물을 조회할 수 있다.

이보람 피블 대표는 “보상 이벤트는 암호화폐 생태계를 활용, 소셜미디어에 상금대회와 같은 게임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로서 블록체인판 소셜미디어 피블의 주요 특징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피블은 최근 카카오팀의 블록체인 메인넷인 클레이튼에 파트너사로 합류하면서, 기존에 제공하던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함께 다중 체인을 지원하는 앞선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10의 블록체인 지갑에 탑재되는 등 국내 주요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피블 베타버전은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