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8.07 13:49
(이미지제공=교보생명)
(이미지제공=교보생명)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교보생명은 창립 61주년을 맞아 지난 60년 간의 성장사를 담은 '교보생명 60년사'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사에는 생명보험 외길을 걸으며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창립이념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60년 여정을 담았다.

사사는 교보생명의 역사와 성장 스토리를 담은 역사서 '교보생명 60년사'와 이해관계자 경영철학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녹여낸 문화도서 '참사람을 꿈꾸며'로 구성됐다.

교보생명 60년사에는 사진, 그래프 등 시각자료를 활용해 창립과 성장 과정, 혁신 노력과 주요 성과 등을 담았다. 또 고객, 재무설계사와 임직원, 투자자, 정부와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한 순간들도 화보로 엮었다.

참사람을 꿈꾸며에는 교보문고와 공익재단 설립, 광화문글판 탄생, 꿈나무체육대회와 대학생아시아대장정, 신창재 회장의 UN본부 연설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사사는 전 임직원을 비롯해 고객, 재무설계사, 투자자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사사 발간을 통해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회사가 걸어온 발자취와 성과를 기록하고자 했다"며 "도전과 혁신의 60년사를 구성원,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해 미래를 준비하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