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07 14:4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유양디앤유는 중증 희귀 난치성 질환인 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제 신약 ‘RGN-137’을 개발 중인 리누스 테라퓨틱스가 미국 내 유일한 비영리 단체인 DEBRA에서선정한 ‘21ST 애뉴얼 베네핏’을 수상했다. 

DEBRA는 미국 내 연구 자금 지원 및 EB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유일한 비영리 단체이다.

설립 주목적은 미국에 거주하는 수포성 표피박리증 환자의 치료법 및 치료법을 찾기 위한 연구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리누스 테라퓨틱스가 개발중인 ‘RGN-137’은 상처치료, 세포보호, 세포 이동촉진 등의 기능으로 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에 특화된 신약으로, 현재 임상 3상을 위한 오픈 스터디를 진행 중이다.

오픈 스터디는 임상 설계 등의 검증을 통하여, 향후 진행할 임상 3상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임상시험으로 미국 내 전문 병원 5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유양디앤유는 지난 6일 진행 중인 임상시험에서 환자의 두 곳의 상처를 선정하고 위약과 치료제를 각각의 상처 부위에 투여하여 효과를 비교한 결과 완전한 상처 치유의 효과가 확인됐다.

리누스 테라퓨틱스 관계자는 “DEBRA의 ‘21ST 애뉴얼 베네핏’ 수상을 통해 고통받는 수포성 표피박리증 환자의 치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다”라며 “중증 희귀 난치성질환인 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는 만큼 순조롭게 임상 3상의 시점을 준비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