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8.09 18:10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스타트업 강국인 이스라엘을 방문하며 ‘디지털 롯데’ 만들기 작업에 가속도를 붙인다. 신 회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이스라엘이 강점을 가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식품과 유통 사업 등에 적용해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롯데그룹은 신 회장이 이스라엘을 방문해 일리 코헨 이스라엘 경제산업부 장관을 비롯, 현지 스타트업 관계자 등을 만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출장에는 이진성 롯데 미래전략연구소장 외에 롯데정보통신·롯데액셀러레이터 임원 등 롯데그룹의 미래 사업을 담당하는 관계자들이 대거 동행한다.

신 회장은 11일(현지시간) 엘리 코헨 이스라엘 경제산업부 장관과 면담을 시작으로 현지 정‧재계 관계자들과 잇달아 만나 이스라엘 정부의 창업 및 기술혁신 지원 시스템과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소개, 그리고 롯데의 스타트업 투자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향후 장기적인 상호 협력 방안도 논의할 전망이다. 1

12일에는 아디브 바루크 이스라엘 수출공사 사장을 만난 뒤 농업기술업체 '테블(TEVEL)', 이스라엘 최대 식품사 스트라우스(Struss)의 푸드테크 인큐베이터인 '더 키친(the Kitchen)', 이스라엘 최고 수준의 투자회사 '피탕고(Pitango) 벤처캐피탈', 세계 5대 기초과학 연구소인 '와이즈만 연구소', 코카콜라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더 브릿지(The Brige)' 등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스타트업과 신기술 업체, 연구소 등을 잇달아 방문한다.

신 회장은 이들에게 사업현황에 대한 소개를 듣고 신기술 시연을 직접 관람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롯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을 위해 오래전부터 그룹 차원의 신기술 도입과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에 관심을 보여왔다”며 “신 회장은 이번 이스라엘 방문을 통해 향후 양측 간 시너지 창출 및 벤치마킹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