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8.11 19:57
DHC 혐한 방송 논란 (사진=채널A 캡처)
DHC 혐한 방송 논란 (사진=채널A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가 자회사의 혐한 발언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11일 서경덕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본의 화장품 기업인 DHC가 큰 사건을 또 하나 쳤다. 이젠 새롭지도 않다"며 "우리의 불매운동으로 DHC를 자국으로 돌려 보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의 모든 재고품들을 DHC 요시다 오시아키 회장 앞으로 다 전해 주자"고 덧붙였다. 또 '#잘가요DHC #불매운동 #캠페인 #동참해주세요 #DHC #화장품 #무개념 #요시다오시아키 #서경덕 #서경덕교수'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지난 10일 JTBC '뉴스룸'에 따르면 DHC의 자회사 인터넷방송 'DHC 텔레비'의 시사프로그램 '진상 도라노몬 뉴스'에 출연한 한 패널이 최근 한국에서 벌어진 불매 운동과 관련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라며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패널은 한글과 관련해 "조센징들(한국인을 비하해 부르는 표현)이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시키지 못해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 지금의 한글이 됐다"고 주장했다.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과 관련해서도 예술성이 없다며 "제가 현대 미술이라고 소개하면서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건가요? 아니잖아요"라고 발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