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8.12 10:46
(이미지제공=넷마블)
(이미지제공=넷마블)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의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총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지난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2일 만인 10일 구글플레이까지 1위에 올랐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겠다"라고 말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퀴즈 모드 및 소셜 콘텐츠,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 등 풍부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9월 5일까지 게임 내 1대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실시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에 이뤄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