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13 14:5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 비엔엑스는 12일 쏘스뮤직의 걸그룹 ‘여자친구’ 공식 위버스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여자친구 멤버들이 팬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며 함께 소통하는 ‘ASK GFRIEND’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은 ‘여자친구 위버스’에서 오는 26일 까지 총 2주 간 진행한다. 

‘여자친구 위버스’에 가입해 평소 여자친구 그룹 혹은 멤버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ASK_GFRIEND 해시태그와 함께 피드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여자친구 멤버들이 팬들의 질문을 직접 선정, 각 멤버 별 포스트를 통해 답변을 남기게 된다. 

프로모션 종료 후 질문을 남긴 팬 6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여자친구 멤버들의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도 증정한다. 

비엔엑스 관계자는 “여자친구에게 열렬한 성원을 보내주는 많은 팬분들에게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며 가까워질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여자친구 위버스’를 국내외 팬들과 아티스트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서로의 일상을 나눌 수 있는 플랫폼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버스는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 앱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쏘스뮤직의 여자친구까지 총 3개의 위버스 커뮤니티가 활발히 운영 중이다. 

전세계 팬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 서비스되며, 플랫폼 내 모든 콘텐츠는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10개의 언어로 번역된다. 앱은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