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8.14 15:23
(이미지 제공=안동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오는 20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안동축제관광재단 2층 교육세미나실에서 안동 시민 문화예술 미니포럼 ‘문화 it 수다’를 개최한다.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한 문화생태계를 구축하는 문화 도시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안동은 지난 5월 새롭게 출범해 총 5차년 사업 중 1차년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1차년도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미니포럼은 ‘문화예술 관련 분야별 포커스(FOCUS) 그룹’을 대상으로 일반 시민과 문화단체, 전문가 간의 수평적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시민 제안을 받고 동력을 확보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1차 축제 연출기획, 2차 시각예술, 3차 청년 창업, 4차 안동의 음식문화, 5차 공연예술, 6차 청년 동아리 문화, 7차 관광문화해설, 8차 미디어 자녀교육을 주제로 총 8회 차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 진행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분야별 지역 전문 강사의 특강, 시민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된다.

포럼 관계자는 “이번 시민문화예술 포럼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에 대한 안동시민의 관심 및 참여 의식을 확산하는 한편, 시민 소통의 포럼 문화가 정착되고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8월 20일 오후 4시 안동축제관광재단 2층 교육장에서 1차 포럼이 개최되며 참석 사전신청 및 세부사항 문의는 안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aftf.or.kr)를 참고하거나,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TF팀(054-841-6397)으로 문의하면 된다.

회차별 사전신청자 선착순 10명과 현장 추첨을 통해 문화도시안동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