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9.08.15 15:14

백군기 시장 "지금의 평화와 번영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이뤄진 것"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5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가진 광복 제74주년 경축식 축사를 통해 "지금 누리는 평화와 변영은 독립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희생으로 이뤄진 것임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백 시장은 이어 "용인시는 독립유공자와 유가족의 예우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독립 정신을 바탕으로 온 국민이 단합해 대내외적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경축식에는 최혜성 광복회 용인시지회장, 이건한 용인시의회의장, 독립유공자와 유족,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모범 독립유공자 유족인 최희용․김영옥씨에게 각각 용인시장상과 용인시의회의장상이 수여됐다.

백 시장은 이날 용신중학교 학생 100여명과 함께 74년 전 광복의 순간을 재현하는 만세 삼창에 동참했다.

기념식 후 백 시장은 독립유공자 유족, 직원 등 70명과 함께 용인 CGV에서 3.1 운동 후 독립군과 일본군 사이에 벌어진 대규모 전투를 다룬 영화 ‘봉오동 전투’를 관람했다.

이 전투는 독립군이 일본군을 상대로 첫 승리를 거둔 전투로 기록에 남아있다.

백 시장은 이어 용인시청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열린 용인 평화의소녀상 건립 2주년 기념 ‘작은 음악회’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녹야국악관현악단의 해금, 가야금 연주와 한얼 무용단의 살풀이 공연을 관람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