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19 08:2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얍컴퍼니가 출시한 ‘얍워크’가 주 52시간 근로기준법 개정에 최적화된 근태관리 솔루션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얍워크’란 직원이 직접 간단한 몇 가지 기능만 설정하고 스마트폰만 휴대하면 자동으로 출, 퇴근을 처리하여 쉽게 근태관리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주 52시간 근무제가 2020년 1월 1일부터 50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됨에 따라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에서 근태관리 솔루션을 찾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얍컴퍼니는 ‘얍워크’의 공장형 비즈니스 모델을 추가 개발, 본격 상용화 한다.

얍워크는 기존 NFC 카드 태그 및 지문인식 근태관리기의 번거로움을 없앤 근태관리 솔루션이다. 

하이브리드 비콘 기술과 GPS 등 다양한 위치 측정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특정 영역 내 비콘 신호를 감지하여 스마트폰만으로 쉽게 자동 근태 체크를 할 수 있다.

정밀한 타깃팅과 경쟁력 높은 가격은 물론 주 52시간 초과근무 방지를 위한 푸시 메시지, 회사 공지안내 메시지, 근로자와 관리자 간 업무체크리스트 활용 등 사내 다양한 협업 시스템까지 서비스를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얍컴퍼니는 대형 건설 현장에 근로자 근태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브롱스맥주, 스프레이시스템코리아 등 제조업부터 보험업, 여행업, 대규모 프랜차이즈 브랜드까지 다양한 산업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으로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중이다.

최인찬 얍컴퍼니 사업부문 대표는 “얍워크는 정부 시책에 발맞춰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다양한 회사들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편하게 근태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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