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19.08.19 14:12
이천시청소년교향악단 제8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2019.8.19. (사진=이천시)
이천시청소년교향악단 제8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그림제공=이천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이천시청소년교향악단이 오는 28일 오후 7시 이천아트홀에서 가을맞이 제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청소년교향악단이 주관으로 베토벤 교향곡 7번을 주제로 관객의 마음에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주회는 가남초 5학년 유건 군이 모차르트 교향곡 바이올린 협주곡 3번 1악장을 함께 연주할 계획이며, 백지현 피아노 협연과 관악합주를 위해 서울대학교 기악과 학생들과 함께 준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베토벤 에그몬트 서곡,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3번 1악장,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 1악장,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3악장, 베토벤 교향곡 7번이 연주된다.

2012년 4월 창단한 ‘이천청소년교향악단’은 박종석 지휘자가 이끌고 있다.

4명의 전공 파트 선생님들의 지도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활동하는 청소년 단체로 장애시설 및 요양원, 노인정 등 소외된 분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청소년을 위한 작은 음학회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지난 4월 국제 창의도시 워크숍 환송행사 연주, 6월 이천호국원 현충일 추념식 식전행사연주, 8월 설봉산 별빛축제 행사 연주 등 지역사회화 함께하는 공연을 통해 도약하고 있다.

이천시 초중고 학생중 교향악에 관심이 많고 단원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이천시청 소년교향악단밴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