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8.19 14:52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호텔업계가 '가성비'를 누릴 수 있는 부담없는 가격대부터 최고의 '가심비'로 마음의 만족을 느낄 가격대까지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내놓고 치열한 판촉전을 벌인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추석연휴가 성큼 다가오면서 호텔업계는 '가심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추석 선물세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가심비란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價性比)에 마음 심(心)을 더한 것으로, 가격은 비쌀지라도 심리적인 만족감을 중시해 구매하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또 가성비를 누릴 수 있는 부담없는 가격대의 선물도 대거 출시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택을 돕고 있다.

(사진제공=더 플라자)
(사진제공=더 플라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 중인 특급호텔 더 플라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호텔 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엄선한 재료와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가치와 품격이 돋보이는 '2019 추석 명품 선물세트'를 9월 11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호텔 셰프와 소믈리에, 객실 전문가 등 호텔 내 전문가 집단이 직접 선택한 2만원대부터 350만원대까지 약 90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모든 상품은 호텔리어들이 직접 포장에서 배송까지 담당하여 더욱 신뢰할 수 있으며, 더 플라자만의 유니크한 특징을 상품으로 구성한 PB상품 P컬렉션(P-Collection)과 호텔 상품권 등 5만원 이하 상품군과 전통 종가의 종부가 직접 만든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호텔 관계자는 "더 플라자에서 선보이는 명절 선물세트는 매년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품질과 호텔 전문가의 숨결이 담긴 상품 구성과 배송 서비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특히 이번 추석의 경우 상품 가격대를 다양하게 하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사진제공=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도 추석을 맞이해 햄퍼 전문가가 엄선한 고품격 추석 선물세트 30여종을 오는 9월 15일까지 선보인다. 추석 선물세트의 가격은 최저 4만원부터 최고 500만원까지이며 육류부터 해산물, 와인, 중국차, 티 세트까지 가성비와 가심비를 갖춘 다양한 상품들이 마련됐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가장 인기 있는 명절 선물세트는 가정에서 손쉽게 호텔 조리장의 노하우를 즐길 수 있는 '조리장 특선 양념 LA 갈비'와 호텔 세프가 특상급의 가장 좋은 부위만 엄선한 '호텔 특선 갈비찜'이다. 최고급 상품만으로 구성된 고품격 선물 세트로는 '정일품 세트', '정이품 세트', '정삼품 세트'도 있다. 특히, '정일품 세트'는 마블링이 뛰어난 1+ 등급의 명품 한우 세트, 프리미엄 양갈비, 갈비구이 세트, 활전복 장조림, 천산 특선 소복 불도장, 저염 명품 젓갈 세트, 간장 대하장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최고가 선물 세트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10만원 이하의 상품도 눈길을 끈다. 중식당 천산에서 독점 수입 판매하는 풍미 깊은 중국 명주 '임피리얼 팰리스 천산 중국주'와 대관령에서 최적의 조건으로 자연 건조된 '대관령 황태 세트', 국내산 최고의 고추 및 찹쌀을 정성스럽게 볶아 담아낸 '명품 볶음 고추장&간장 세트', 청정지역 지리산의 토종 벌꿀이 담긴 '자연 그대로 벌집 꿀 선물세트' 등이 있다.
 
올해 처음으로 7개의 신규 상품도 선보인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의 추석 선물세트 배송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9월 11일까지이며, 예약시 특별한 'VIP 배송 서비스'도 함께 진행된다. 이 서비스는 9월 5일부터 9월 11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단 5일간만 최상의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호텔 직원이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로, 주고받는 이들의 품격을 높이기 충분하다.

(사진제공=파크 하얏트 서울)
(사진제공=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는 품격을 담은 추석 선물 세트를 9월 14일까지 판매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의 인기 아이템들을 가정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시그니처 육류, 월악산 직송 벌집 꿀 등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시그니처 아이템들도 준비된다. 가격은 12만원부터 최고 550만원까지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파크 하얏트 서울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선물세트 들이 눈에 띈다. '완도 전복 갈비찜'은 셰프가 직접 만든 특제 소스와 최상급 소갈비, 세계양식책임관리회 인증을 받은 완도산 전복, 인삼 등이 풍성하게 담겼다. '곰탕&광주요 냄비'는 국내산 소고기 등뼈를 정성스럽게 끓여낸 사골 육수 및 재료들을 광주요 냄비에 바로 조리하여 맛볼 수 있게 했다.

'시그니처 육류 세트', '월악산 벌집 꿀' 등 꾸준히 사랑 받아온 아이템들도 준비했다. '캐비아&한국 전통주'는 세계 3대 진미 캐비아와 전통주가 선사하는 마리아주가 돋보인다. '시그니처 차&홈메이드 모나카'는 티 마스터와 함께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한방 허브차와 수제 모니카 8종으로 구성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주류 세트와 향초 세트도 준비했고, 각종 호텔 바우처와 식음료 상품권도 마련해 받는 이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사전 예약으로 선물세트 10개 이상 주문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