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8.20 16:15

한경연, 국회와 경제현안 해결 위해 소통 지속 방침

(사진제공=한경연)
한국경제연구원은 20일 더불어민주당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정책간담회를 개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병관(앞줄 왼쪽부터) 의원, 위성곤 의원, 백재현 의원, 권태신 한경연 원장,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 서삼석 의원, 맹성규 의원 등이다. (사진제공=한경연)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한국경제연구원은 20일 더불어민주당과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경연은 "민주당 의원들이 우리나라 경제가 처한 어려움을 현장으로부터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간담회를 요청해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간담회에는 민주당에서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 백재현 의원, 유동수 의원, 서삼석 의원, 위성곤 의원, 맹성규 의원, 김병관 의원 등이 참석했고, 한경연에서 권태신 원장, 배상근 전무 등 8명이 참석했다.

(사진제공=한경연)
권태신 한경연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유진성(왼쪽부터) 한경연 실장, 배상근 한경연 전무, 권태신 한경연 원장, 추광호 한경연 실장 등이다. (사진제공=한경연)

권태신 한경연 원장은 인사말에서 "일본의 수출규제를 이겨내는 것도, 투자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도 모두 기업"이라며 "규제개혁과 노동개혁으로 기업투자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 네트워크의 교란은 상시화될 수 있다"며 "부품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간담회는 한경연의 '한국경제 현황과 과제'와 '일본 경제제재 현황 및 대응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은 양측의 자유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한경연은 현정부 출범 이후 민주당의 한경연 공식방문은 처음이라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평가하며, 향후에도 경제현안 해결을 위해 여야 의원과의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