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8.20 17:15
사립유치원은 애듀파인 도입으로 재무·회계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사립유치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애듀파인 도입에 따른 재무·회계 연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 등 3개 권역에서 사립유치원 196원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의 재무‧회계 능력 향상을 통해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도입에 따른 혼란을 방지하고 사립유치원의 애로사항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번 연수는 20일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포항권역(포항, 경주, 영덕, 울릉) 64개원, 22일 구미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구미권역(구미, 김천, 안동, 영주, 상주, 문경, 의성, 영양, 칠곡, 봉화) 95개원, 23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경산권역(경산, 영천, 청도, 고령, 성주) 37개원이 대상이다. 

연수 내용은 예산 편성과 결산 절차, 예산서·결산서 작성 방법, 예·결산 시 주의할 점과 수입 시 징수과정, 수납절차와 지출 시 품의부터 대금 지급 등에 대해 집중 교육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사립유치원의 재무 ·회계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도입 시 차질 없이 시스템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유치원 실무 중심으로 연수 초점을 맞추어 현장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2020년 3월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도입에 따른 교육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는 지난 7월에 실시한 엑셀 연수에 이어 진행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업무담당자 회계 분야 이해를 위해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시스템 사용에 혼란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