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21 08:2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생태계 정화에 팔을 걷어 부쳤다.

모바일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광고 사기 또한 급증하고 있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광고 사기, 일명 ‘프로드’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프로드 킬체인’ 솔루션을 내놓으며 대응에 나섰다.

아이지에이웍스의 프로드 킬체인은 현존하는 모든 종류의 프로드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수준의 강력한 솔루션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모바일 앱 프로드는 ‘가짜 광고 노출’, ‘가짜 클릭’ 등을 유도해 모바일 광고 성과측정을 교란시키는 기술적 사기행위로서, 기업들의 광고비 과다지출과 데이터 왜곡 등의 각종 폐해를 야기시키는 대표적인 주범으로 지목되어 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악성 트래픽의 근원 데이터까지 분석해내는 고도화된 기능 개발에 성공, 프로드 킬체인 솔루션을 통해 근본적으로 프로드를 잡아내는 것은 물론 철저한 사후 검증까지 가능해졌다.

아이지에이웍스의 프로드 킬체인은 국내 최초로 SDK 스푸핑에 의한 가짜 트래픽을 100% 방어 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스푸핑’은 ‘눈속임’에서 파생된 용어로, 모바일 앱이 실제로 설치되지 않았음에도 SDK와 서버 간의 통신을 해킹해 가짜 설치를 만들어내는 일련의 공격 행위를 일컫는다.

아이지에이웍스의 프로드 킬체인은 서버 투 서버검증 기법을 도입해 프로그래밍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가짜 트래픽까지 원천적으로 100% 차단하는 방법을 고안해냈다.

프로드 킬체인의 주요 기능으로는 악성 앱을 통한 광고 성과 가로채기 방어, 사후 분석을 통해 정의한 블랙리스트 트래픽 방어, 프로그래밍 해킹을 통한 가짜 트래픽 방지 기능, 캠페인 지역 대상이 아닌 트래픽을 방어하는 기술, 정확한 어트리뷰션 분석이 가능한 정교한 프로드 성과 제어, 프로드 현황을 한 눈에 보고 제어할 수 있는 BI기반의 프로드 킬체인 대시보드 등이 있다.

모바일 앱 마케터들은 고도화된 프로드 킬체인 솔루션을 통해 프로드 사전 감지부터 신속한 대응, 광고채널별 명확한 성과 분석, 사후 검증까지 원스탑으로 다룰 수 있게 됐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완성도 높은 프로드 킬체인을 통해 모바일 마케팅 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근본적으로 제거함으로써 모바일 광고 시장의 신뢰도를 대폭 끌어올릴 방침이다.

이광우 아이지에이웍스 실장은  “프로드 킬체인은 모바일 광고사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가장 고도화된 솔루션으로, 현존하는 모든 프로드에 대응하여 전면 차단이 가능 해졌다"라며 "모바일 광고 사기 근절로 모바일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가 더욱 건강해지고 성숙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