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08.21 10:29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 3배 이상 향상된 100만 화소 HD 해상도
간단한 터치 조작으로 주변 살필 수 있는 3D 모드 국내 브랜드 최초 지원

르노삼성자동차가 QM6 전용 고화질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를 출시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QM6 전용 고화질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를 출시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차체 외부에 설치한 총 4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마치 차량을 하늘에서 바라보는 듯한 시야를 실내 모니터 화면에 띄워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Around View Monitoring) 시스템인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 액세서리를 THE NEW QM6 전용으로 신규 출시했다.

그 동안은 일부 수입차 및 고급차에 제한적으로 탑재되어 왔지만, 르노삼성자동차는 THE NEW QM6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완벽히 호환되는 액세서리로 개발했다.

이번에 선보인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의 가장 큰 특징은 뛰어난 화질이다. 기존 대비 3배 이상 향상된 100만 화소의 HD 해상도를 적용해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상을 제공한다. 또한, 간단한 터치 조작으로 주변 360° 확인이 가능한 3D 모드를 국내 브랜드 최초로 지원한다.

3D 모드를 활용하면 마치 스마트 기기를 조작하듯 손가락으로 화면을 회전시켜 원하는 각도의 시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2D 모드보다 더욱 넓은 영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HD 전방 카메라’도 새롭게 출시했다. HD 전방 카메라 적용 시 앞범퍼 및 뒷범퍼 주변 상황을 실내 모니터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복잡한 주행 및 주차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신규 액세서리 가격은 신차 출고 시, 3D-HD 360° 스카이뷰 카메라(S-Link 8.7” & 7”용)가 110만원, HD 전방 카메라(S-Link 8.7” & 7”용)는 35만원이며(모두 부가세·장착비 포함), 이지링크, V8 네비게이션 및 멀티 네비게이션과는 중복 선택이 불가하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기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HD 화질과 3D 모드를 추가한 고성능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한 액세서리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업그레이드된 주행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