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21 16:00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1일 오후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충북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 에 참석해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변재일 국회의원, 문미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한범덕 청주시장 등과 홍보부스를 관람 하고 있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1일 오후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충북 청주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 에 참석해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변재일 국회의원, 문미옥 과기정통부 제1차관, 한범덕 청주시장 등과 홍보부스를 관람 하고 있다. (사진제공=과기정통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1일 청주 그랜드 플라자에서 개최된 청주(충북대) 강소특구 비전선포식에 참석했다.

강소특구는 기존 연구개발특구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대학, 연구소, 공기업 등 지역에 위치한 기술핵심기관 중심의 소규모·고밀도의 새로운 연구개발(R&D)특구로, 올해 6월에 총 6곳이 신규 지정됐다.

비전선포식은 경남에 이어 두 번째 강소특구 비전선포식으로, 충북도지사 및 청주시장을 비롯한 지역구 국회의원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유영민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기술자립의 중요성과 국제정세의 변화에 흔들리지 않기 위해 탄탄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상반기 신규지정된 강소특구 6곳 중 4곳이 소재·부품에 특화되었음을 상기하고, 강소특구를 소재·부품 상용화의 지역기술거점으로 활용하겠다고 천명했다. 나머지 2곳의 강소특구 비전 선포식은 각각 9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