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08.21 14:06

플래티넘 트림 4700~4750만원, 마스터즈 트림 5160~5210만원 범위
혁신적으로 달라진 프리미엄 실내 공간…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공개

21일 모하비 더 마스터의 주요 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개시했다.(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는 21일 모하비 더 마스터의 주요 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개시했다.(사진=기아자동차)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기아자동차는 21일 플래그십 대형 SUV ‘모하비 더 마스터(MOHAVE the Master)’의 주요 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전국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모하비 더 마스터의 사전 계약 개시와 더불어 혁신적으로 달라진 프리미엄한 실내 공간의 내장 렌더링을 공개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내장을 넓은 가로형 레이아웃으로 디자인해 고급 세단과 같은 프리미엄한 공간을 연출하고 혁신적 이미지를 구현한 모던한 형상의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하이테크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다.
 
공개된 내장 렌더링은 센터페시아에서 도어까지 길게 이어져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부여하는 우드 그레인 가니쉬, 간결하고 모던한 버튼을 적용해 세련된 센터페시아, 다양한 정보를 시원하게 보여주는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운전자 설정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하이테크한 이미지의 3D 패턴 무드 램프 등의 적용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음성인식 공조 제어,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OTA(Over The Air),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ctive Sound Design)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아울러 모하비 더 마스터는 기존 5인승, 7인승 모델과 함께 2열에 2인 독립 시트를 적용한 6인승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전면부는 웅장한 SUV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볼륨감 있는 후드 캐릭터라인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고급스러운 버티컬 큐브 주간주행등, 첨단 이미지의 Full LED 헤드램프로 정교함을 더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 있는 버티컬 큐브 리어 램프와 플래그십 SUV 다운 든든함과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듀얼 트윈팁 데코 가니쉬, 모하비 전용 고급스러운 엠블럼을 적용해 안정감 있는 대형 SUV의 면모를 자랑한다.

모하비 더 마스터 내장 렌더링(사진=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 내장 렌더링(사진=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는 국산 동급 유일의 V6 3.0 디젤 엔진을 적용해 프리미엄 대형 SUV 모델로 최고출력 260㎰, 최대토크 57.1㎏f·m의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있어 강력한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안정적 주행감을 더해주는 든든한 프레임 바디와 새롭게 적용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으로 민첩한 조향성능이 더해져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전자식 4WD와 함께 다양한 노면(MUD, SAND, SNOW)의 주행 환경에서도 각 상황에 적합한 차량 구동력을 발휘하는 ‘험로 주행 모드(터레인 모드, Terrain Mode)’가 기본 적용돼 도로 상황에 맞춰 최적의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모하비 더 마스터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을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했다.

이 외에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재출발 기능 포함, SCC),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등 첨단 사양을 기본화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21일부터 시작되는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후석 취침모드&대화모드를 포함한 ‘렉시콘 팩’ 옵션을 무상으로 장착해 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아차는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더 큰 나를 만나는 산티아고 길 원정대’로 10명을 선발해 스페인 산티아고 길을 직접 걸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9월중 출시 예정인 모하비 더 마스터의 판매가격은 3.0 디젤 모델 플래티넘 4700~4750만원, 3.0디젤 모델 마스터즈 5160만원~5210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며, 최종 가격은 출시 후 공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