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8.21 17:43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22일부터 9월 6일까지 12일간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를 접수한다.

올해 수능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접수 기간 내에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 또는 현 주소지의 시험지구 지역 교육지원청에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접수한다.

 검정고시와 기타학력 인정자 등 출신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지역 교육지원청에 접수하면 된다.

중증· 경증 시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중증· 경증 청각장애와 지체부자유 수험생 등 시험편의 제공 대상자는 출신 고등학교를 경유해 해당 시험지구 지역 교육지원청에 접수해야 한다.

응시원서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1통,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응시수수료 납부영수증 1통과 신분증등이다.

사진은 원서접수일 기준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천연색 상반신 정면 여권용 규격 사진으로 머리 길이가 3.2㎝~3.6㎝이어야 한다.

저소득층 수급 자격 보유자로서 응시수수료를 면제 받고자 하는 응시생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다만 재학생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수능 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대리접수자는 응시자의 직계 가족 등에 한해 허용한다.

대리접수 대상자는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와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 등이다.

수능 응시원서 접수에 필요한 자료는 경북교육청홈페이지 중등교육과 자료실 356번, 357번에 탑재돼 있다.

올해 수능은 11월 14일 실시되며 채점기간을 거쳐 12월 4일 개인별 성적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