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용우 기자
  • 입력 2019.08.22 15:46

“같이하는 함께육아 가치있는 행복육아” 실천으로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구미 만들기

[미래전략담당관실]「일_생활균형 저출생 극복 투게더 캠페인」전개(사진제공=구미시)
구미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어린이집 부모교육과‘일‧생활균형 저출생 극복 투게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미시)

[뉴스웍스=김용우 기자] 구미시는 21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글로벌관에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주관 어린이집 부모교육과 연계한 ‘일‧생활균형 저출생 극복 투게더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 회원들과 함께한 이날 캠페인은 육아맘을 대상으로 인구위기 상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생활균형 실천으로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행사장 입구에 인구정책 홍보부스를 마련해 교육에 참석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과거 출산을 직접 장려하는 방식과 달리 결혼과 출산에 장애가 되는 사회‧가족문화를 개선하는 내용을 담은 ‘함께육아, 행복육아’리플릿을 제작 배부하고,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서비스를 담은 가이드북을 비치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구미시는 올해 하반기 시민이 많이 모이는 축제, 행사장을 찾아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며, 27개 읍면동에서도 자체실정에 맞게 기관‧단체 등과 연계한 투게더 캠페인을 추진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구미'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