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22 11:2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콤마체인이 이달 말경 대규모 업데이트를 마치고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

콤마 체인 측은 “본격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써 첫발을 내딛음과 동시에 블록체인생태계 구성을 위해 거래소상장 및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콤마체인은 글로벌 메신저 콤마톡 메신저를 중축으로 광고, 에코시스템, 소셜서비스, 영상스트리밍, 페이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이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103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일대일 채팅 기능, 글로벌 이슈로 대화 가능한 그룹간 채팅, 일대일 음성 통역 등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콤마톡’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의 가교 역할을 꾀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내용은 코인결제시스템과 CRM시스템 탑재, UI·UX 변경, 컨텐츠정보공유탭 추가, 번역기능업데이트 등 총 5가지다.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사용을 도모할 예정이다.

코인 결제시스템의 탑재와 가맹점 CRM으로 인해 ‘콤마체인 합의 보상 시스템’을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콤마체인 합의 보상 시스템’은 콘텐츠 수요자 및 이용자에게 정당한 보상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구성원들은 생태계 기여도에 따라 콤마 메인넷 포인(CMP)를 보상받을 수 있으며, CMP를 통해 사용자는 콤마 플랫폼 내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에코시스템을 통해 콤마 가맹점 및 제휴점에서 음식, 숙박, 렌트, 오락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UI·UX 변경으로 콤마 생태계의 활성화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콤마체인 측은  “업그레이드된 UI·UX로 콤마톡 내 콘텐츠와 서비스의 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콘텐츠정보공유탭을 통해 콤마톡 내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번역기능업데이트를 통해 콤마톡의 주요 기능을 더욱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