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8.22 13:51
(이미지제공=한빛소프트)
(이미지제공=한빛소프트)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리는 '충주 세계무술축제',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지역 대회 참가는 오디션의 이같은 매력을 더 널리 알리고, 긍정적인 게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빛소프트 측은 설명했다.

한빛소프트는 충주와 성남 행사 현장에 각각 부스를 마련하고 참관객에게 오디션 체험 쿠폰을 지급하는 등 홍보와 소통에 나선다.

경기 현황은 한빛소프트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운영하는 '아이게림 TV'를 통해 생중계한다.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는 6명이 5라운드를 치러 승점 합계로 1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매일 2회씩, 총 4회의 이벤트 매치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즉석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모두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충주 무술 축제에서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모집한 64명의 참가자가 실력을 겨룬다. 1위 100만원, 2위 50만원, 3위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경기 참가자 전원에게 오디션 이벤트 캐시가 지급된다.

박상헌 한빛소프트 오디션 PM은 "성남과 충주 지역 e스포츠 축제에 잇따라 참가함으로써 게임은 유해한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놀이 문화임을 알리는 동시에 오디션 이용자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올해 연말 열리는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등 다양한 대회를 통해 게임 문화 확산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