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기자
  • 입력 2015.09.10 09:47

노동시장 개혁을 두고 노사정 대표자들이 막바지 대타협 협상을 진행 중인 가운데 새누리당이 노동계 압박에 나섰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10일 "노사정 대타협이 안 될 경우 정부와 새누리당이 추진해 예산반영 등 개혁조치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노조를 압박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노사정 대타협이 이뤄져야 법안에 반영할 수 있다는 걸 인식하고 현명한 결단을 내려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대타협이 이뤄지는 동안 우리 고용시장이 얼어붙어 청년의 꿈과 희망이 얼어붙지 않을까 걱정"이라며 노사정 대타협이 안 될 경우 당정 차원에서 개혁 조치를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국정감사와 관련, 그는 "23일까지 1차, 8일까지 2차로 나눠 실시하고 예년의 국감보다 기간이 길고 708개 기관으로 역대 최대 규모"라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국감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야당도 이번 국감에서는 국감의 본질과 관련 없는 사안도 정리당락으로 몰고가 파행시키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께 희망을 줄 수 있는 국정감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원내 수석부대표가 실장으로 있는 상황실에서는 상임위에서 벌어지는 일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면서 야당의 무분별한 정치공세에는 대응해서 민생 국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