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8.23 14:33
권영세(가운데) 안동시장이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상생한마당 개최한 뒤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안동시)
권영세(가운데) 안동시장이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 상생한마당에서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안동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손호영)는 지난 22일 탈춤공연장에서 ‘제1회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 상생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간 화합과 소통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특히 지난 8월 도산면을 마지막으로 전 읍면동에 주민자치위원회를 구성한 이후 처음 갖는 행사여서 의미가 남다르다.

옥동과 안기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팀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27명의 위원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에 이어 단합 체육행사,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오늘 행사가 600여 주민자치위원들 간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안동형 주민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권영세 시장은 “달라진 위상에 걸맞게 활발한 활동을 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