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8.23 18:31
장대호 (사진=JTBC 캡처)
장대호 (사진=JTBC 캡처)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지난 12일 아침 일찍 한강 하류를 순찰하던 공공안전관 이모씨는 마곡대교 아래에서 무엇가를 발견했다. 처음에는 간밤에 내린 비에 떠내려온 동물 사체가 아닐까 싶었지만 자세히 살펴본 그것은 가축이 아닌 사람의 몸통 시신이었다.

이후 몸통 시신의 주인을 찾기 위한 대대적인 수색이 시작됐고 4일 째 되던 날, 오른쪽 팔이 발견됐다. 남아있던 지문으로 인해 신원파악이 가능한 그 때 자신이 범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나타났다. 경찰서를 찾아가 자수하기 전, 한 방송사 보도국에 직접 전화를 걸어 자신은 억울하다고 이야기한 그는 바로 모텔에서 종업원으로 일했다는 39살 장대호였다.

손님으로 온 피해자와 숙박비 때문에 다투다 우발적으로 살인했다는 그는 자신이 살인을 저지른 것은 맞지만 억울하다고 주장하는데... 처음 본 사람을 살해한 것도 모자라 시신까지 잔인하게 훼손한 후 유기한 장씨, 그는 무엇이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걸까? 취재진 앞에서도 시종일관 당당한 태도를 보이며 반성의 기미를 보이지 않는 그는 대체 어떤 사람일까?

"아무리 생각해도 상대방이 죽을 짓을 했습니다. 반성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 생에 너 또 그러면 나한테 또 죽어" -몸통 시신 사건 피의자 장대호

장씨와 함께 일한 동료에 따르면 그는 쉬는 날 방에서 TV만 보고 좀처럼 외출하지 않고 손님들이 본인을 무시한다며 자주 분노를 표출했다고 한다. 하지만 뜻밖에도 장대호는 인터넷에서 유명한 인물이었는데...

"그분이 인터넷상에서 영향을 많이 끼친 것 같아요. 말도 잘하고 글도 잘 쓰고 하니까 사람들이 다 좋아했죠" -과거 장대호를 알고 있는 사람

12년 전 시뮬레이션 게임의 개발자로 게임 매니아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았던 그는 몇 년 후에는 관상의 대가로, 또 포털사이트에서는 '지식인'으로 활동하며 이름을 날리고 있었다. 그리고 이렇게 인연을 맺은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며 댄스동아리, 운동 등 사회생활을 즐겼던 그가 살인범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오늘(23일)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한강에서 발견된 몸통 시신 사건을 파헤쳐보고, 피의자 장대호가 어떤 인물인지 그의 과거 행적들을 추적해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