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8.25 15:46
최용진(가운데) SK텔레콤 데이터랩스장이 YT클래스에 참여한 제주과학고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SK텔레콤은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YT 클래스'를 제주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YT 클래스는 5G, 인공지능(AI) 등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SKT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고, 과학고 학생을 찾아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차세대 ICT 기술과 SKT ICT 현황에 대해 강연을 하는 행사다. 

지난해에는 전남과학고와 경기북과학고에서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3일 열린 강연에는 SK텔레콤 최용진 데이터랩스장이 강연자로 나서 '5G 시대 데이터/AI 기술이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딥러닝 기술 기반 AI의 발전, 머신비전, 메타트론 기술 등 빅데이터를 이용한 기술개발의 실제 사례 등을 설명했다.

이날 YT 클래스를 주관한 제주과학고 강금구 선생님은 "최근 학생들이 컴퓨터 동아리 등 IT 관련 자료도 많이 찾아보며 5G 및 AI, 빅데이터 등에 관심이 매우 높았는데 생생한 IT 트렌드를 전해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강의를 직접 들은 제주과학고 2학년 최주희 학생은 "양자암호, 빅데이터 등 듣기엔 익숙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최근 ICT 트렌드를 현장에서 직접 이끌어가는 분들에게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개발자의 역할과 인생에 대한 조언도 해주셔서 무척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9월에 서울과학고를 찾아 YT 클래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