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8.26 15:48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에서 8월 마지막 주 풍성한 문화공연이 도심 곳곳에서 개최된다.

먼저 한국국학진흥원은 28일 오전 10시 국학진흥원 대강당에서 지역의 역사 인물인 동구 이준형 선생의 학문과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학술대회는 김희곤 경북독립운동기념관장의 기조 강연에 이어 배종석 성균관대 초빙교수의 주제발표, 강윤정 경북독립기념관 학예연구부장의 주제 강연 순으로 진행된다. 

뮤지컬 '왕의 나라 시즌 Ⅱ 삼태사' 공연도 28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일 오후 8시 안동댐 민속촌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한국스토리텔링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고려건국의 공로로 삼태사란 칭호를 받은 김선평, 권행, 장정필의 활약상을 담은 작품으로 세계적인 명성의 프랑스 라메종 프로덕션이 참여해 기대를 높이고 있으며, 국내 야외뮤지컬 사상 첫 비디오 맵핑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17회 웅부안동한시백일장도 박약회 안동지회 주관으로 28일 오전 10시 30분 안동선비문화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전국의 한시 동호인 30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2019 의회 청사 문화콘서트(8월 정오의 콘서트)도 28일 낮 12시 의회 청사 앞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의회 청사 준공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인기가수 신유의 공연과 함께 진행된다.

제57회 문화공원 열린음악회도 29일 저녁 7시 안동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안동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타, 한시 율송, 시장소리(상여), 아코디언, 하모니카 연주 등으로 꾸며진다. 문화원 열린음악회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인 문화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6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개최된다.

한국예총안동지회가 주관하는 2019 찾아가는 문화공연(풍산읍 편)은  29일 오후 7시 풍산장터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주민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안동농협 여성합창단과 지역 가수들의 공연, 주민들의 노래자랑으로 꾸며진다.

안동의례문화연구회는 31일 오전 9시 30분부터 풍산읍 용주암에서 공민왕과 노국공주를 기리는 국신당 수륙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신도 등 200여 명이 참여하며 의식행렬, 공민왕과 노국공주를 모셔오는 의식, 초청 가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